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무화과 효능 담긴 효소로 대장암을 이겨낸다??

 

 

 

무화과 효능 담긴 효소로 대장암을 이겨낸다??

 

 

 

무화과 나무를 보신적 있나요? 시골집에 가면서 항사 전남 영암을 지나게 되는데 그때마다 볼수 있는 나무가 무화과나무였습니다. 집을 가면서 항상 사먹었던 것인데.. 아주 놀라운 효능이 있는걸 몰랐네요~ 무화과 효능이 어떤게 있는지 효소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 방송에 출연하셨던 분의 이야기를 잠깐 한다면 대장암 3기로 고생을 많이 하셨던 분이었는데요. 항암치료를 받으면서 속이 메스껍고 느글거리고 소화도 안되고 구토하고 변비까지 심했답니다. 더욱이 우여곡절 끝에 수술은 하였지만 회복속도가 빠르지 않아 고생을 했다는데 이때 챙겨먹게 된것이 무화과효소를 하루에 넉잔씩 마셨다고 합니다.

 

 

 

 

무화과효능은 옛날 검투사들이 강장제로 먹었고, 클레오파트라도 즐겨먹었던 과일로 엄밀히 말하면 과일이라기보다 꽃이라고 말하는게 맞다고 하네요~ 국내에는 영암에 90% 생산이 되고있으며 출하시기는 7월중순에서 10월까지랍니다. 이 시기를 지나서 무화과 효능을 느끼기 위해 먹는것이 무화과효소라고 합니다.

 

 

 

 

무화과효소는 일반효소와 설탕과의 배합비율이 약간 틀린데요. 이유는 무화과의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이랍니다. 비율은 무화과 6 설탕이 4정도로 6개월간 숙성시키면 음용이 가능하구요. 꼭 무화과는 잘라서 넣는게 좋답니다. 변비에 좋고 항암효과도 있으며 특히 소화가 안된음식은 장벽에 붙어 장의 손상을 초래하는데 이게 대장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수 있답니다.

 

 

 

 

무화과 효능으로 펜틱이라는 성분이 변비에 좋고 벤즈알데히드라는 성분은 암세포억제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무수히 많은 효소가 있는데 올해엔 무화과효소 만들어서 변비탈출 도전하세요~